본문 바로가기
식사합시다!

검암역 이정혁 계양동태탕 동태찜 검암점. 누룽지 솥밥이 나와요.

by 달콤호박 2023. 11. 29.
반응형

요즘처럼 추운날씨에 생각나는 메뉴가 동태탕인데요. 근처에 동태탕집이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방문하게된 이정혁 계양동태탕 동태찜 검암점입니다. 

 

위치 및 리뷰

오래전부터 있었던 가게인듯 가게안에는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요.

저녁 막 시작할 시간쯤에 갔었는데 거의 찜종류를 많이 시키시더라구요. 술과 함께~!

저희는 간단히 저녁을 먹으러 온참이라 동태탕과 알탕을 주문했습니다.

 

들어오시면서 주문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아구찜과 섞어찜을 마니 주문하시더라구요.식사메뉴엔 누룽지솥밥으로 나오기 때문에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음식이 나오는데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기본반찬 세팅입니다.

무말랭이, 콩자반, 새콤무, 김치가 나오는데요.

맛은 무난했습니다. 맛깔난 반찬하나 정도 있으면

좋을꺼 같단 생각은 들더라구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흑미가 들어간 누룽지솥밥에 빨개보이는 동태탕이었는데요.

누룽지 먹을 생각에 재빨리 밥부터 덜어냈는데요.

 

탕은 뭐든지 국물이죠~!

국물맛을 보니, 맵진않아요. 빨개보여서 걱정을 했었는데

조금 얼큰한 맛도 있는데, 음..먼가 조미료맛이 나드라구요.

익숙한 맛이긴 해요. 저는 조미료맛을 조아하지 않기때문에

제취향은 아니었는데, 내용물이 부실한건 아닙니다.

국물맛에 호불호는 있을꺼 같긴 하네요.

 

친구는 알탕을 시켰는데요. 알탕이랑 동태탕이랑 국물은

비슷해요. 알이냐 동태냐의 차이입니다.

가격대비 알이나 동태는 많이 들어있어요.

 

저는 누룽지를 조아해서 누룽지솥밥이 나오는건

맘에 들었어요. 

친구랑 한잔하면서 배속 따뜻히 먹고 나오긴 했는데요.

저는 여기 국물맛이 제취향이 아니어서 재방문은 안할

거 같습니다.

마무리 글 

검암역 이정혁 계양동태탕 동태찜 검암점을 방문해서 동태탕과 알탕을 주문했는데요. 가격이 저렴합니다. 알탕 9,000원, 동태탕 8,000원에 누룽지솥밥이 나오는 가성비는 좋은 곳입니다.  저처럼 조미료맛에 민감한 분만 아니라면 괜찮으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