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2 8화에서는 27번째 길바닥 부산 믿고 먹는 시청자추천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8화에서는 부산 영도 스지된장전골, 남천동 세로썰기횟집, 중앙동 안금무 (토시살)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식당 맛집 위치 정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현무계획2 8화 부산
현지인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동네의 맛을
오롯이 느끼는 길바닥 먹큐멘터리
연출 : 이효원, 배은수, 김원준 등
작가 : 김정선, 권영, 양소라 등
출연 : 전현무, 곽튜브
편성 : MBN,채널S 2024.10.1 (금)~ 오후 09:40
OTT : U+모바일tv, TVING, WAVVE
*전현무계획 맛집 둘러보기*
8화에서 전현무계획의 시청자들이 추천한 부산 맛집 투어로 진행됩니다. 첫번째 맛집은 한번도 방송에 출연하지 않은 스지된장전골 맛집으로 2시면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1. 왔다**
◎ 먹은 음식 : 스지된장전골, 스지수육
부산 영도구에 있는 이 식당은 한번도 방송을 타지 않은 곳으로, 먹브로도 긴장을 하며 방문을 했는데요, 먹브로의 설득과 사장님이 전현무의 팬이시라 방송출연을 허락하셨습니다.
스지(힘줄)은 소 한마리당 2~3kg 정도 나오는 희귀한 부위로 물량이 많지 않아 영업시간이 짧고 좋은 스지를 구하지 못하면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방송 출연을 하지 않은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 음식맛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이였다고 하네요.
먹브로가 주문한 메뉴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스지된장전골과 스지수육 입니다. 이곳을 방문한 분의 70~80%가 스지된장전골을 먹기 위해 방문한다고 합니다.
기본반찬도 직접 매일 만드신다고 하는데요, 반찬 맛을 본 먹브로는 맛집임을 확신하더라구요. 다른 곳과 다르게 국물이 자작한 스지수육은 오랜시간동안 삶아 스지 자체에서 나온 육수라고 해요.
전현무계획 1편에 나왔던 인천의 스지 맛집처럼 부드러운 식감은 비슷하지만, 스지 자체에서 나오는 스지 수육의 감칠맛이 진하고 깊은 맛을 낸다고 합니다.
스지 수육은 술안주로 제격이라고 하는데요, 2시까지 영업을 하는 곳이라 그점을 아쉬워하는 곽튜브 였습니다. 스지는 겨자소스에 찍어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뒤이어 나온 스지된장전골은 사장님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메뉴로 감칠맛 좋은 스지 육수에 된장,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로 얼큰한 맛을 더했다고 합니다.
일반 된장찌개와는 다른 진한 맛을 담은 전골로 흰 쌀밥을 말아먹으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구요, 싹싹 비운 스지된장전골 그릇을 보니 먹브로의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은 듯 하더라구요.
시청자가 추천한 맛집인 스지된장전골은 인천 스지집과는 또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부산에 가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시청자 추천 맛집은 1979년부터 3대째 이어오고 있는 남천동 세로썰기 회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세로썰기 횟집은 게스트 주원과 함께 했습니다.
2. 연*횟집
◎ 먹은 음식 : 감성돔, 돌돔, 광어, 맑은탕
(게스트 : 주원)
먹브로는 사장님 추천으로 감성돔, 돌돔, 광어회를 주문했구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한상이 정말 푸짐하네요. 오징어 무침, 새우 소라 , 부추전 등 메인 못지않은 전채요리가 준비됩니다.
전채요리를 충분히 즐기고 있으면, 메인 요리인 회가 나오는데요. 이곳은 매일 신선한 회를 공수해 12시간 이상 숙성한 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생선 결과 반대로 썬 얇고 긴 세로썰기 회는 국수를 연상시켰는데요.
회가 얇고 길어 입안가득 신선하고 쫄깃, 탱글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얇고 긴 회를 국수처럼 후루룩 먹을 수 있어 회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무조건 와봐야 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마지막 코스로 준비된 맑은탕은 숙성하고 남은 뼈를 하루종일 푹 고아 만든 육수에 파, 다진마늘 , 쑥갓, 미나리가 들어가 가볍지 않고 걸죽한 농도의 깊은 국물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맑은탕을 조아하지 않는다는 전현무도 맛있게 먹더라구요.
3대째 변치않는 세로 썰기의 비결로 회의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을 제대로 살린 이곳은 회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꼭 들려야 할 곳 같습니다.
세번째 맛집은 직접 거리에 나서 중앙동 직장인들에게 물어 찾아간 곳으로, 안금무? 안거미?를 파는 곳이라고 합니다. 처음 들어본 부위였는데, 토시살의 경상도 사투리라고 하네요.
3. **** 즉석구이
◎ 먹은 음식 : 안금무 (안거미- 토시살의 경상도 사투리 ),
소금구이(새우살, 알등심)
(게스트 : 주원)
한곳에서 40년째 고기집을 운영하는 이곳은 전국을 누비며 질 좋은 한우 토시살만을 공수해 온다고 합니다. 신선한 토시살을 지방과 근막을 제거해 직접 손질하고 썰어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먹브로와 주원은 먼저 안금무 주문했는데요, 선명한 선홍빛살과 마블링으로 질좋은 소고기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소고기는 무쇠판에 비계로 코팅한 불판에 마늘향을 입히고 구워주는데요. 겉만 살짝 익혀 육즙을 가두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안금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소고기는 무쇠판에 비계로 코팅한 불판에 마늘향을 입히고 구워주는데요. 겉만 살짝 익혀 육즙을 가두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안금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먹브로와 주원은 이제까지 먹던 토시살과는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질좋은 생 토시살이라 육향과 맛이 다르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먹은 메뉴는 소금구이 입니다. 소금구이는 새우살과 알등심을 분리해서 구워줘야 타지 않고 잘 구울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곳보다 얇은 두께로 시작은 고소하고 끝은 짭짤하게 먹을 수 있는 소금구이는 이곳만의 젓갈에 찍어드시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가지 젓갈이 아니라 여러가지가 섞여있는 비법 젓갈이라고 합니다.
고기를 드시면 된장찌개는 서비스로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시래기, 홍합, 라면사리가 들어간 된장찌개는 이 메뉴 자체만으로도 요리라고 합니다.
라면과 잘 어울리는 단단한 식감의 시래기와 홍합이 들어가 시원한 국물은 꽃게탕같기도 하고 다양한 맛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결국은 속이 확 풀리는 맛으로 해장용으로 딱이라고 합니다.
전현무는 이 된장찌개만을 먹으러 다시 올 수 있다고 할정도로 맛이 좋다고 합니다. 부산에 여행계획이 있으시다면 안금무 드시러 방문해 보세요~!
마무리 글
전현무계획2 8화에서는 새로운 길바닥 부산의 시청자추천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부산 현지주민들만 알 수 있는 영도에 한우 스지만을 사용한 스지된장전골, 세로썰기회로 회의 식감을 제대로 살린 3대째 이어오는 횟집, 전국을 다니며 최고급 토시살 (안금무) 만을 공수해 제공하는 안금무 맛집이 소개되었습니다.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현지인 추천 맛집을 방문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다음 회차에서는 부산출신인 곽튜브의 추억의 맛집을 게스트 중식셰프 정지선과 함께 합니다.
'식사합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릉 맛집 사천해변 바우카페 본점 흑임자 라떼 아이스크림 IBL 후기 (내돈내산) (52) | 2024.12.03 |
---|---|
강릉 물회 맛집 장안횟집 가자미 물회 미역국 강추 (풍자의 또간집) (60) | 2024.12.02 |
강릉 맛집 리틀다이너 팬케이크 버거 추천 (내돈내산) (43) | 2024.11.30 |
강릉 맛집 9남매 두부집 두부전골 평일 웨이팅 주차 후기 (42) | 2024.11.27 |
강릉 맛집 강릉닭강정 옥수수 닭강정 포장 후기 (44) | 2024.11.26 |